Imitation jewellry Box
Front Page
Notice | Keyword | Tag | Location | Guestbook | Admin | Write Article

새해 첫날 @ 강릉
사용자 삽입 이미지

모처럼의 연휴기념, 새해 첫날에 강릉에 다녀왔습니다.

경포대에서는 새해 해돋이 행사가 열린모양이지만 자가용이 없기 때문에 가뿐이 제껴주고 (무박 2일은 이 나이에는 가능한 일정이 아닙니다. 흣흣.) 그냥 아침 일찍 출발해서 밤 늦게 돌아오는 당일치기 일정으로 살랑 놀러갔다 왔습니다. 그것만 해도 버스+고속버스를 도합 10시간 탔기 때문에 집에와서 푹 퍼지긴 했었습니다만. 그래도 아직 그 정도까지는 간신히 버틸만은 하네요.

애초에 연휴인데 어딘가 가고 싶어 + 기왕 가는김에 맛난걸 먹자. 라는 컨셉으로 다녀온지라 구경할거리는 많이 신경쓰지 않았습니다만, 처음으로 오죽헌도 다녀오고 그 근처 선교장인지 하는 양반집 한옥도 구경하고 바닷가 따라 좀 걷기도 하고 경포호 옆도 지나가고 나름 이것저것 본 만족스런 당일치기였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것이 선교장 전경. 폰카에 역광이라 참...

초가지붕에 고드름. 강릉은 고드름이 참 깨끗하더군요.
가끔 보는 서울 고드름은 땟구정이 줄줄 한데..;;

구경한 사진은 이걸로 땡이고 - 심지어 오죽헌에서도 사진 안 찍었음. 사진기를 안 가져 갔더니 구경과 노는것에 집중하게 되서 마음 편한 것도 있더군요.-  놀러간 원래 목적인 먹부림 관련을 이야기 해보자면요..

맛난걸 먹자! 라는 컨셉으로 간 거니까 출발부터 먹는걸로 시작.
아침에 고속버스터미널에 모여서 맥모닝 시식. (맥모닝은 로망인데 아침에 먹을 수 있는 곳이 동네에는 없습니다.;;). 버스타러 가다가 막 오픈한 던킨에 새 도넛이 줄줄이 쌓여있는거 보고 오리지널 글레이즈드와 먼치킨 몇개 사서 입에넣고(던킨 도너츠 맛있다는거 처음으로 느꼈습니다. '갓 만든' 이란 위대하군요.) 버스타고 강릉에 도착해서 오죽헌 구경하고 나니 배고파져서 호떡과 오뎅 우물우물 그리고 점심식사하러 이동.

가기 전에는 봄에 속초에서 먹었던 대게를 다시 먹고싶어 라는 기분이었는데 강릉에 도착해서 관광안내 리플렛을 보니 먹거리 안내에 게 관련은 한조각도 안 나와 있고 초당두부랑 회랑 강릉한정식 이런거가 실려있었기 때문에 먹어본 두부는 패스하고 그냥 맛있는 회나 먹자 하고 결정.택시기사아저씨한테 맛난곳 아시냐고 했더니 아예 특정가게를 찍어서 안내하셨는데 말이죠.

들어가보니 광어/우럭 제외하고는 전 메뉴가 모두 싯가 -_-; 물어보니 죄다 자연산이라고. 나가버리기는 좀 미묘하지만 뭔가 반쯤 속은듯한 찜찜한 기분(관광객 낚시가 다 그렇지. 라는.)으로 일단 안 먹어본 도다리를 시켰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래서 찬 구성 ↑. 한치와 도루묵. 강원도 옥수수 강원도 고구마 강원도 찰떡 그리고 사진은 짤렸지만 갓 튀긴 연한 오징어튀김 (여기서 약간 표정 풀려주시고..;)

자연산에 小 시켜서 얼마 안 나올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두줄쯤 더 푸짐한 양. 데코도 서울보다 아기자기하고 귀엽. (갑자기 급 빵긋해지는 내 표정.;;;;;) 도다리는 맛은 광어랑 비슷하게 좀 가볍지만 오독오독하고 씹는맛이 좋더군요. 매우 만족. >_<

도다리 매운탕은 좀 심심하다던데 그래도 조미료 맛이 전혀 안난다는 점에서 일단 눈물이 나는 외식 위주 생활의 서울시민..T-T. 흑미 찰밥이랑 같이 냠냠 잘 먹었습니다. 사진은 안 찍었지만 밥 나올때 같이 나온 고사리 나물 한젓가락 무심코 먹어봤다가 크리티컬 히트-! 산에서 딴듯한 고사리 질감에 소금간만 약간 한 담백한 맛이.. 사람은 이런거 먹고 살아야 한다니까요.T-T;;;;

서울대비 가격은 대충 비슷하지만 만족도가 상당히 높은 점심식사를 하고 나서 바닷가 구경하고 경포호도 구경하고 앞에 노점에서 호떡 또 먹고 선교장 보고나서 터미널 가서 쥐포 사먹고 요구르트 한개 마신다음  서울에는 이제 없는 위너스버거에서 저녁먹고 버스 타서 좀 졸다가 중간에 휴게소에서 구운 통감자(...싸고 맛났음.ㅠㅠ)랑 안흥찐빵 (콜라 사고 싶었는데 시간 없어서 패스하고 맹물이랑 먹었더니 살짝 맥혀서 고생하긴 했지만 맛났음..ㅠㅠ) 사서 버스에서 먹고 차 무진장 밀려서 결국 5시간 반이나 걸려서 서울와서 지친김에 맥도날드 또 가서 콜라랑 감자 먹고 해서 새해 첫날 먹부림 여행을 마무리 했습니다.

냐하하하.; 제가 했지만 써놓고 나니 뭔가 먹은양만 따지면 상당히 짐승같군요. 먼-산-.

그저 새해 첫날 잘 먹었으니 한해 내내 탈없이 잘 먹고 잘 지낼거라는 의미로 삼고 좋은게 좋은 일. 끄덕끄덕.

다들 새해 맞이 잘 하셨는지요.^^
Tag : , , ,
Track this back : http://lakie.me/trackback/2238950
Commented by 엘스란 at 2009/01/02 12:19  r x
커헉.. 부럽습니다. 새해에도 역시 노을님의 음식 염장은 너무한듯요 orz
Replied by lakie at 2009/01/03 00:24 x
매번 격하게 반응을 주시니 그저 감사할뿐..ㅎㅎㅎ
Commented by 냐궁 at 2009/01/02 19:00  r x
오호..새해 첫날부터 먹자여행을...정말 위대해..위대해...

짐승에 한표 추가!

난 새해 첫날부터 방구석에서 렌즈 해상력이나 체크하고 있었던..;ㅡ,.ㅜ
Replied by lakie at 2009/01/03 00:25 x
뭣이 한표 추가냣! ㅠㅠ 휴일에 데이트 안하고 왜 방구석에서...? (방구석에서 렌즈 체크하면서 데이트? ^^;;)
Commented by calm at 2009/01/06 06:29  r x
크아아아악 이런 음식 테러를 -_-!!
여기서는 (별로 맛 있지도 않은) 회 한 접시에 20유로가 기본이라구욧 -_-
(현 환율로 약 4만원 돈)
Replied by lakie at 2009/01/07 09:02 x
거긴 다른게 왕창 싸잖아..소시지라던가소시지라던가소시지라던가 맥주라던가. ^^;;;
회는 우리나라가 싸긴 싸다고 하는 듯. 종류도 다양하고.
새해 복 많이받고 그래도 먹을거 잘 챙겨먹고 지내시길!

name    password    homepage
 hidden

BLOG main image
Welcome to lakie's petit attic
 Notice
도메인을 만들었습니다.
블로그 메뉴 & 타이틀 이미지 ...
서브 블로그를 만들었습니다.
스킨에러 - 조만간 수정할 예정
폰트 변경했습니다.
 TattertoolsBirthday
 Category
전체 (588)
데굴데굴(살기) (324)
팔락-(읽기) (34)
머-엉(보기) (19)
냐뷰냐뷰(먹기) (87)
후아후아-(빵) (16)
우힛(지르기) (95)
하움(비공개) (0)
 TAGS
아 커다래.ㅋㅋ 코레일 바보 소설 연아야 날자~ 카페인이랑 좀 친하면 좋겠엉 올겨울은 군고구마! 누랩 3천 솔림은 천사셔요. ㅠㅠ 전화기 산시로
 Calendar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Recent Entries
마비노기 - Fantasm... (1)
3년쯤 고민한거 같음.
간만에 집밥 - 밀푀유 나베 (1)
 Recent Comments
You've given me a lot t...
Devin Hawver - 03/17
I feel so motivated aft...
Toney Hoyos - 03/17
 Recent Trackbacks
독서왕 테스트 ㅋㅋ
Sweetest Chanllenge
나 나도 덕후테스트....
사과로 지은 얼음집 [빙...
파스타 이야기
미라클러의 맛있는 이야기
구청공익 그만할래요.; [...
사과로 지은 얼음집 [빙...
MBTI 검사
Simple &amp; subtle sce...
 Archive
砂沙美의 하루일상 - Tatter
그것이인생
녹두장군의 식도락
삼끼의 언덕 위 하얀 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