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수가 활들었는데 그게 근접 데미지에 반영되는 건 느낌상으로도 말이 안되는 것 같고, 그래서 예전부터도 말이 많았다고 하고, 얹어서 윈드밀-리볼버 연계의 사기성이야 효율을 따지자면 그 길 외에는 갈데가 없게 만들정도였으니 -그리하여 에린은 인간 궁수천하- 오랜만의 개념탑재 하향패치 대환영입니다만.
* 전투 시스템이 변경됩니다. - 지력의 마법 대미지 반영률이 커집니다. - 활이나 석궁을 들었을 때 근거리 조준 시간이 조금 길어집니다. - 애로우 리볼버의 스태미나 소모량이 늘어나고 대미지가 소폭 감소합니다. - 활이나 석궁을 들었을 때의 원거리 대미지가 카운터나 윈드밀 같은 근접 스킬의 대미지에 영향을 주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컴뱃 마스터리 스킬의 추가 효과로 근접 공격 대미지 밸런스 보너스가 랭크당 1씩 추가됩니다. - 레인지 컴뱃 마스터리 스킬의 추가 효과로 원거리 공격 대미지 밸런스 보너스가 랭크당 1씩 추가됩니다. - 체력이 근접 공격의 밸런스에 영향을 주도록 변경됩니다. (전투 시스템 변경은 충분한 테스트를 통하여 각각의 효과나 밸런스등이 조정 되어 정식 서버에 투입할 예정입니다.)
* 출처 : 마비노기 공식 홈페이지 (7월 3일 테스트서버 패치 공지)
저건 뭡니까. 애초에 윈드밀도 없던 순궁수는 이제 생존도 하지 말라는건가요.
쪼금 더 솔직한 궁금점은...(접기) 윈밀 데미지 없고 리볼버 데미지 떨어지는 인간궁수는 이제 연사로도 커버 못하는건가요. 다시 칼 꺼내나요. 매그넘 연사도 안되는 인간 순궁수는 스킬 몽땅 언트하나요.
안그래도 1랭 되어봐야 조준속도 200%의 엘프는 1랭이랑 F랭이랑 맞장뜨자는건가요. 레인지 9랭 시절 몹 한마리도 안정적으로 밀어내지 못해 삑 한발 나면 바로 죽고 쪼금만 랙걸려도 바로 죽고 아니라도 필드에서 쏘다말고 말꺼내서 튀던 서러움을 1랭도 맛보라는건가요. 아니면 닥치고 구석 매그넘 연사 던저닝만 하라는건가요. (해보셈. 얼마나 죽을만큼 지겨운지. -_-;) 아님 엘프도 칼들고 디펜 올려서 맞아도 되게 방보 올리라는건가요!!! (레인지에 두배 AP 들이붓느라 디펜 올릴 ap 없어욧!!)
조정을 거친다니 기다려봐야 할 일이지만, 다른건 전부 환영이라도 저건 좀 아니라고 봅니다. 아니면 엘프도 중급 활스킬을 주던가...-_-;;
뭐, 개인적으로는..마법 데미지 조정들어간다니 음지 작곡 후닥 마저 올리고 아습 달려야겠습니다만, 그래도 위에 글 긁어서 건의사항으로 날려버릴래요. 다 잘해놓고 꼭 마무리 2%가 모자라서 욕먹는단 말이죠. 흥흥. |